#맛집

[전북/진안군] 산들엄니밥상 : ) 고소담백 끝판대장 토종닭 들깨삼계탕!

위킹 2024. 4. 19. 09:30

안녕하세요!

위킹입니다 : )

 

 

오늘은 전북 진안군에 위치한

"산들엄니밥상"에 다녀왔습니다!

 

 영업시간 

매주 11:00 ~ 15:00 (마지막 주문 13:00) [예약가능]

매주 일요일 휴무
☎0507-1430-1566  (063-432-1566)
주차장은 작은 마을이라서 인근 어디든 갓길 주차가능!
인스타그램 sandeul_eomni

 

마을 앞에 주차를 하고 식당으로 갑니다!

먼저 간판이 굉장히 특이하죠

보통은 교회에서 석재로 간판을 많이 제작하시던데 여기는 식당간판이 석재로 제작되었어요 : )

심상치 않음을 감지하고 얼른 식당으로 들어가 볼까요

 

입구에서 바라본 외부정자

 

간판을 지나면 깔끔한 마당이 나옵니다

깔끔한 마당에 홍도화 한그루도 꽃을 피워 빨갛게 물들어 있어요

저 홍도화 쪽에 식당입구가 있어요 : )

 

식당입구 입간판

 

식당입구와 작은 입간판이 마중을 나와있는데

아주 센스 있으신 사장님인걸 직감했죠 : )

건강을 챙기신 사장님의 말씀이 정성스럽게 적혀있었어요

 

제가 자리를 사진으로 담으려 할 때는 이미

저희 단체손님인 사람들로 초토화가 되어서 

사람들 많은 사진과 다 먹은 후에 사진만 찍었네요ㅠㅠ

 

단체예약으로는 정말 합리적인 공간 같았어요

마침 저희가 왔을 때 손님이 오셨는데 밖에 정자를 이용하셔서

조금 죄송한 마음이 들기도 했었네요ㅠ

 

 

메뉴판과 원산지 표시판을 담아봤는데

역시 맛집은 전부 국산이 찐맛집이죠!

저희는 들깨삼계탕과, 들깨닭볶음탕을 같이 시켰지만..

다들 전투식사를 하신다고 들깨닭볶음탕은 사진으로 담지를 못했답니다

 

 

단체예약을 했던 터라 기본반찬들이

아주 건강식으로 잘 배치가 되어있었어요

 

토종닭 들깨삼계탕 대

 

얼마 안돼서 들깨삼계탕이 바로 딱! 나왔어요

나올 때는 아주아주 뜨거우니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 )

저는 들깨삼계탕은 처음 들어봤지만 비주얼부터 남다릅니다

 

들깨삼계탕을 살점을 뼈와 분리하고

먹기 좋게 해서 살을 집었는데

들깻가루들이 붙어있고 너무 먹음직스러운 건

저만 그런가요 : )

지금 영상을 돌려봐도 또 먹고 싶은 비주얼이네요ㅎㅎ

 

 

닭에 든 찹쌀도 다 먹고...

이젠 남은 건 그릇입니다

 

저희가 다 먹고 기다리니

예쁘신 사모님이 다가오셔서

오늘의 차를 데워서 주시더라고요

 

 

오늘의 차는 "쑥차" 였어요

차를 마셔보니 차분한 느낌이 들더군요

이런 사모님의 센스는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저도 배우고 싶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들깨삼계탕이란 걸

진안에서 처음 듣게 되었는데

처음 들어본 걸 먹어보니 조금 새로웠어요

들깨삼계탕은 담백하며 고소함이 일품이었고

들깨닭볶음탕은 맵지도 않고 딱 맞는 간에 저에겐

아주 먹기 편했답니다

 

다음에도 진안을 방문한다면 다시 한번 오고 싶을 정도의

서비스라서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