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합천 황매산(1,113m) 등산 : ) 등산로가 잘되어 있는 황매산 등산 후기!

위킹 2021. 7. 14. 09:15

안녕하세요!

위킹입니다 : )

 

촬영일 : 2021년 7월 1일

 

오늘은 제가 다녀온 합천에 위치하고 있는 황매산 등산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왔습니다 : )

 

먼저 황매산은 높이 1,113m의 소백산맥에 속하는 고봉이며, 영남의 소금강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도착한 지점(등산출발지점)

 

제가 출발한 지점은 영화주제공원의 옆 주차장에 주차 후 등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영화주제공원 주차장

 

도착하면 좌측의 화장실 우측 편에 보이는 길이 등산로 시작점입니다 : )

 

저기의 길을 시작으로 출발해보겠습니다

 

 

표지판을 보시면 황매산 정상 2.2km라고 나와있는데 이 길로 가시면 됩니다!

 

빨간색 도로를 쭉 따라가면 황매산 정상으로 가는 길이랍니다!

 

그리고 정상 지름길이라고 되어 있는 곳은 조금 험한 길 같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저는 편한 길로 올랐습니다 ㅎㅎ

 

 

제가 황매산 오는 길에 오전에 비가 내리더니 제가 도착하니 딱 그친 상태였어요

 

비가 와서 토사가 조금씩 내려온 길을 보면서 올라갔죠ㅎㅎ

 

 

 

올라가는 길에 전망대와 정상이 보여서 한번 영상으로 담아보았어요!

 

저는 오늘 가는 길에는 또 비가 오면 어쩌나 해서 전망대를 거치지 않고 바로 정상으로 직진하였답니다

 

 

바닥이 빨간 길의 끝에는 나무데크로 이어진 등산로가 있어요!

 

다른 산을 가보면 그냥 흙길이 태반인데 여기는 등산로가 나무데크로 되어있어서 정말 편했답니다 : )

 

황매산 정상까지 800m

 

황매산 정상까지 0.8km의 표지판이 보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보니 800m 보다 더 먼 것 같이 느껴졌어요 ㅎㅎ

 

기분 탓인가 싶었답니다

 

그냥 지나칠수 없는 위킹

 

한컷을 남기고 또 달려봅니다 : )

 

 

나무데크를 따라가서 조금 올라왔다 싶었는데 제가 올라왔던 길이

 

풍경 속의 하나의 길을 걸어왔더군요 ㅎㅎ

 

정말 푸룻 하니 멋지죠?!

 

 

나무데크 쪽으로도 사진을 담아보았어요

 

등산로가 이렇게 잘된 곳은 국립공원 외에는 처음인 것 같아요ㅎㅎ

 

다시 재빠르게 올라가 보겠습니다

 

 

난관에 봉착 ㅎㅎ 바위길로 올라가 봅니다!

 

그렇지만 바위길도 있지만 우회해서 가는 길도 있으니 걱정 마세요 ㅎㅎ

 

 

밧줄이 있는 길도 있었어요!

 

땀은 줄기차게 흐르는데 사진을 찍어야겠다는 저의 열정..ㅎ

 

거의 다 와갑니다!

 

 

마지막에 지인들.. 네발로 기어서 올라왔답니다!

 

여기는 정상이 코앞인데 제가 이길로 왔더니 같이 따라옵니다 하하

 

저의 큰 그림이었습니다 ㅎㅎ

 

이 바위길 말고도 주변을 둘러보시면 안전한 길도 있으니 안전한 산행 하세요!

 

황매산 정상 도착!

 

이렇게 힘겨운 나와의 싸움과 함께 황매산 정상에 도착하였답니다 : )

 

정상에 오면 다 왔다는 성취감이 생겨서 이 맛에 등산을 합니다 ㅎㅎ

 

또 그냥 지나칠 위킹이 아니죠!

 

 

저의 사진을 하나 남기고

 

BAC100대 명산에 발도장을 하나 찍고 갑니다!

 

원래는 다른 길로 둘러서 하산을 예정했었는데 길이 너무 험하고

 

너무 멀어서 다시 올라왔던 길로 하산을 했습니다!

 

 

황매산 지름길을 가지 않고 둘러서 갔는 길인데 등산로를 모르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간 코스를 이렇게 올려드립니다 : )

 

BAC 100대 명산을 위해 하나씩 도전을 해보려 합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릴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