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울산 고헌산(1,034m) 최단코스 : ) 더운 여름에는 야간 산행을 해보았어요!

위킹 2021. 7. 22. 09:40

안녕하세요!

위킹입니다 : )

 

 

오늘은 울산 상북면에 위치한 영남알프스의 9봉 중 1봉에 해당하는

 

"고헌산"을 야간등산 해보았어요!

 

물론 저녁이라서 사진들은 잘 안보일 수도 있겠지만 저녁이라는 점 감안하셔서

 

자세히 봐주세요 : )

 

 

등산 시작점
경상북도 경주시 산내면 대현리 산 330

등산시작점 위치

 

등산 시작점 주소로 내비게이션으로 찍어서 가시면 편리하답니다!

 

저는 왜 야간산행을 했냐면 물론 낮에는 극한 더위도 있지만 햇빛을 받기 싫어서

 

야간등산을 강행하였답니다 : )

 

물론 야간등산 시에는 헤드랜턴이나 손전등이 필수겠죠?!

 

 

먼저 시작점 주소로 가면 이렇게 등산 시작을 알리는 이정표가 보입니다!

 

야간등산이라서 주변에 가로등도 하나 없어서 캄캄했어요ㅎ

 

 

캄캄한 밤에 이렇게 올라가는 저의 모습 ㅎㅎ

 

올라가다 보면 산에서 동물소리가 날 때도 있어요

 

그럴 땐 혼자 "어 무슨 소리지?"라는 생각을 합니다

 

고라니는 상관없는데 멧돼지라면..ㅎㅎ 살기 위해 달려야겠죠?ㅎ

 

 

 

올라가면서 생동감 있게 영상으로 저의 1인칭 시점을

 

담아보았어요!

 

정말 캄캄하죠?ㅎㅎ

 

 

 

계속 올라가다 보면 점점 운치 있는 야경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저녁에 가면 문제가 헤드랜턴 쪽으로 벌레와 온갖 날파리들이 

 

모이기 시작해서 가끔 헤드랜턴을 끄고 손전등으로만 가다가 번갈아 켜면서 

 

산행을 이어가곤 합니다

 

 

고헌산 정상에 거의 다 와갈 때 보이는 나무데크가 

 

떡하니 보이기 시작합니다!!

 

고헌산은 낮에 오면 염소들이 많은데 저녁에는 염소 배설물 밖에 안 보이네요 ㅎㅎ

 

야간산행 중 찍은 스마트폰의 야간모드!

 

야경을 이렇게 감상하면서 계속 올라갔어요!

 

 

험난한 여정이었지만 시간은 많이 걸리진 않았어요!

 

왕복 포함해서 걸린 시간은 2시간 정도 걸렸어요

 

거리는 약 5km 정도 야간등산도 해볼 만한 거리라서 야생동물만

 

주의한다면 해볼만한 산행이었습니다 : )

 

 

제가 왕복한 거리의 GPS 산행로를 보면

 

등산로 입구 >> 고헌서봉 >> 고헌산 >> 원점회귀하는 코스

 

최단코스로 나와있더라고요!

 

정상에 올라오니 같은 길로 올라오시던 분이 몇 명 있으셔서 인사도 나누고 했었네요 : )

 

정상에서 보이는 울산

 

정상에서 내려다보면 울산이 보여서 사진으로 담아보았어요!

 

그리고는 조금 쉬다가 바로 하산하였습니다!

 

등산에는 하산하는데 제일 많은 부상이 일어난다고 하는데

 

하산할 때도 긴장의 끈을 놓지 마시고 등산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저는 안전하게 하산 후 바로 집으로 복귀하였답니다!

 

고헌산을 야간등산으로 타보면 생각보다 빛을 보고 모이는 벌레 때문에

 

조금 번거로웠지만 전체적으로 만족한 산행이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