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영남알프스 밀양 천황산 재약산 등산기 : ) 영남알프스의 시작!

위킹 2021. 6. 26. 09:12

안녕하세요!

위킹입니다 : )

 

 

영남알프스 9봉을 도전하기 위해 첫 시작을 천황산과 재약산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등산을 하게 된 이유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보다는 한적하면서 공기 좋은 곳을 선택하고 싶었기에

 

더 선호를 하였습니다 : )

 

영남알프스가지산(1,241m), 간월산(1,069m), 신불산(1,159m), 영축산(1,081m),

 

천황산(1,189m), 재약산(1,108m), 고헌산(1,034m)까지 7개의 산을 지칭하는데

 

그 중에서 운문산(1,188m), 문복산(1,015m) 영남알프스 9봉에 포함되었답니다!

 

그럼 천천히 한번 등산기를 공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순서는

 

밀양 얼음골케이블카>샘물상회>천황산>재약산>샘물상회>얼음골케이블카 순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약 4시간 코스!

 

등산을 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밀양 얼음골 케이블카로 가는길!

 

**밀양 얼음골 케이블카 주차장은 별도로 있으나 이른 시간에 가도 주차장이 가득 차서 주차를 할 곳이 없어서 갓길에 주차를 했어요ㅠ

 

얼음골 케이블카의 주차장
영남알프스 얼음골 케이블카 건물정면

 

케이블카 입구에서 산을 메인으로 영상을 담아보았는데 등산 전부터 경치가 아주 기가막혔어요!

 

케이블카 대기실
케이블카 타는곳
매표소 전광판
매표소

 

저는 전날 네이버 예약으로 미리 예매를 해두었기에

 

천 원 할인을 받아서 12,000원에 매표를 했어요!

 

네이버에서 예약을 하시면 당일에 사용은 안되며 하루 뒤부터 사용이 가능한데

 

가시는 분들은 전날 참고하셔서 혹시 못 가더라도 100% 환불이 가능해서 무조건 예매각입니다 : )

 

 

저는 9시 20분에 출발을 하기에 화장실도 다녀왔다가 기다리고 있다가 바로 시간에 맞춰서 탑승 준비를 합니다!

 

하행시 안내문구

안내문구가 하나 있었는데 오후에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하행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서 별도로 표시를 해둔 것 같아요!

 

케이블카 상행 탑승중!
케이블카 상행선 타는중!

 

케이블카도 최근에는 타본 적이 없어서 굉장히 오랜만에 탔는데

 

정말 놀러 온 느낌 같았어요 : )

 

올라갈 때마다 경치와 풍경은 한 움큼씩 더 생기고 케이블카 내에서

 

산의 특징과 유래들을 설명해주어서 좋았어요!

 

케이블카 상행 도착 직전

 

케이블카 상행 도착을 해서 찍은 사진과 영상인데 맑아서 더 좋았어요! 쾌청!

 

이런 조망이 얼마만인지 등산 다니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 : )

 

이제 출발하기 전에 어떻게 진입해서 갈 것인지 체크포인트를 확인하고 갈게요!

 

 

파란색 선을 시작으로 빨간선으로 선회를 해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제가 갔을 때 4시간 잡고 갔었는데 4시간은 안 걸린 것 같더라고요 : )

 

젊음을 시간 단축에 불태워 버렸답니다ㅎㅎ

 

샘물상회 부근!!

 

샘물상회는 출발한 지 얼마 안 걸으면 나오는 곳인데 끼니를 해결할 수도 있는

 

등산객에게는 정말 좋은 휴게소라 할 수 있죠!

 

바닥을 보았는데 푹신한 느낌이 있던데 나무를 잘게 잘라두어서 쿠션감이 느껴졌어요ㅎ

 

천황산을 위해 오르는중

 

산 봉우리를 보시면 동그랗게 돌탑이 있는 곳이 천황산입니다 : )

 

생각보다 가벼운 산행이었어요!

 

넓은 경치도 보며 걷기에는 충분했지만 따사로운 햇빛은 막을 수가 없었어요ㅎㅎ

 

 

천황산을 체크하였습니다!

 

정상석은 암벽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넘어지면 다칠 우려가 있으니 주의해야 했어요

 

한 10분 정도 휴식했다가 바로 재약산으로 달렸습니다!

 

 

 

천황산에서 계단데크를 내려가는 길에 찍은 돌탑!

 

돌탑을 보면 그냥 지나칠 수 없잖아요 ㅎㅎ

 

 

천황산을 내려오니 천황재가 있었는데 이렇게 맵이 나와있었는데 볼 겸

 

등산객들 참고하시라고 사진으로도 담아보았습니다!

 

현 위치에서 재약산으로 돌진해봅니다 ~~!

 

 

재약산에 도착 후 정상석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이때 표정은 압권이라서 모자이크 처리했어요 ㅎㅎ

 

사람들이 적은 편은 아니었어요 그런데 오는 길이 진흙탕이라서 오신 분들 모두 다 신발이 말이 아니었어요!

 

재약산 도착과 동시에 블랙야크 100대 명산 인증을 하고

 

15분 정도 휴식 후 바로 하산하면서 샘물상회로 향했어요! 

 

그리고 돌아온 코스와 똑같이 케이블카를 타고 복귀를 하였습니다 : )

 

이번 코스는 약 4시간 정도 소요를 됐는데 비교적 다니기엔 진흙만 제외하면

 

편한 코스라고 생각됩니다!

 

 

집에 돌아온 후 키보드에 손을 올렸는데... 손이 투톤이 되어버렸답니다 하하하하하

 

다음에는 햇볕이 많이 드는 곳은 장갑을 꼭 착용하고 등산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답니다!

 

내용이 조금 길었는데 2편으로 나눌까 생각도 했지만 번거로울 것 같아서 한 번에 몰아서 적었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