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포항 대흥동 빵집 시민제과 : ) 72년 노하우로 만드는 맛있는 빵집!

위킹 2021. 5. 29. 09:50

안녕하세요!

위킹입니다 : )

 

오늘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흥동에 위치한

"시민제과"를 방문해보았어요!

사실 제가 빵돌이인데 빵지순례를 자주 다녔었는데

요즘에는 다이어트로 인해 자제하고 있답니다 하하 : )

 

 

**별도의 주차장은 없습니다 : < (유료주차장 이용 가능)

 

 


*****영업시간*****

매일 // 오전 09:00 ~ 오후 10:00

 

*****전화문의*****

054-243-2330


저는 저녁에 왔는데 거리는 휑~~~ 했어요 ㅎㅎ

자동거리두기 되는 느낌이었어요

빵돌이는 시민제과로 진입해보겠습니다 : )

 

시민제과 입구

입구가 굉장히 깔끔하게 되어있어요

1949년도에 첫 시작으로 이때까지 온 것을 보면

빵을 하나하나 다 맛을 보고 싶을 정돕니다 : )

 

 

입구에는 오픈 시간과 닫는 시간이 적혀있는데

자음으로 "ㅅㅁㅈㄱ"로 적혀있어요 느낌 있죠 ㅎㅎ

 

아몬드 크루와상
1949팥도너츠 // 1949 꽈배기

 

정말 먹음직스럽습니다...

그런데.. 얼핏 보았는데 조금 비싼 느낌이 있다는 점이 ㅎㅎ

그래서 2+1으로 해두었나 봅니다..

저는 저 가격으로 2+1 행사를 안 하면 안 샀을 것 같아요 : <

 

 

**위 구리볼 // 고구마볼 // 큐벨 // 땅콩쿠키            **아래  마들렌 // 도넛 // 밤만쥬

 

그런데 다른 빵집들과 달리 생소한 이름들이 많이 보였어요!

빵 이름이 신기했어요ㅎㅎ

 

말차 마들렌 // 초코 마들렌 // 레몬 마들렌

 

마들렌 류도 신기하게 있었어요!!

보통 체인점 빵집에서는 보기 드문 마들렌인데

여기엔 딱! 색감부터 맛있어 보이죠?! : )

 

 

시민제과의 대표적인 메뉴는 "찹쌀떡이라고 하더라고요!!

*vn에도 방영됐다던데 국산 찹쌀 100%에 無방부제, 無유화제에

옛날 방식 그대로의 전통적인 맛을 낸다고 해요!

그 맛보고 싶었지만 저는 패스했어요!!

방송까지 타니깐 혹해서 먹어보고 싶었어요 : )

 

카운터 전경
카운터 앞의 실내 테이블
카운터 뒷편의 베이킹장

 

카운터 옆의 쇼케이스에도 냉장 케이크와 디저트가 다양하게 있었어요!

그중에 눈에 띈 건 파운드들이 빵집에서 안보이던 모습을 하고 있어서 신기하게 쳐다봤어요!

파운드 종류는 블루베리, 오렌지, 크림치즈, 무화과, 말차유자 이렇게 있었어요!

생소하죠?? 

빵을 여러 가지 샀는데 가족들이 다 가져가 버린 나머지..

빵의 후기는 못 남길 것 같네요 ㅠㅠ

 

실내 시민제과 연혁
외부 시민제과 연혁

 

그리고 실내에도 있지만 외부에도 연혁이 있어서 보았는데

정말 1949년 때부터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세월을 거쳐오면서

지금까지 유지하고 있는 걸 보면 어떤 업이나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제가 먹은 후기는 없었지만 가족들에게 후기를 알려달라 했더니

다음에 포항 가면 또 갈 거라고 합니다!!

이 말로 후기가 완성이 되었겠죠?! ㅎㅎ

빵돌이는 빵집을 가리지 않아서 맛있는 빵은 하나씩 다 먹어보고 싶은

욕구가 생겨서 다이어트에는 정말 취약한 단점이 있지만

다음에는 꼭 제가 먹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