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단양/단양읍] 다누리 아쿠아리움 : ) 흥미로운 물고기와 동물들이 많은 곳

위킹 2024. 4. 14. 09:02

안녕하세요!

위킹입니다 : )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러 왔어요

그동안 많고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오늘은 충북 단양군 단양읍에 위치한

다누리 아쿠아리움에 가보았어요!

 

단양군에서 운영하는 시설이다 보니 건물이 굉장히 깔끔하고 웅장했어요!

영업시간  09: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제일 먼저 주차공간은 건물 앞 부근 갓길도 있으며

지하주차장으로 바로 들어가는길도 있습니다

 

 

 

지하주차장 입구는 건물 바로 왼쪽에 위치하고 있고

주차요금은 다음 사진과 같습니다!

 

 

지하주차장에서 주차를 하고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갑니다!

 

카운터에는 직원들이 매표담당을 하고 있으며

별도로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면 바로 매표 가능한

키오스크가 2대 정도 운영중입니다!

그럼 할인혜택은 누구에게 주어지는지 확인해 볼까요?!

 

 

아쉽게도 저는 할인대상이 아니었습니다ㅠㅠ

대신 아이들과 같이 오는 부모님들은 참고하시면

좋은 자료가 될 것 같아요

 

 

표를 발권해서 입장을 합니다 : )

 

 

입장을 하면 바로 물고기들의 향연이 거침없이 시작됩니다!

먼저 들어가면 간이 포토존처럼 사진도 찍을 수 있게 되어있더군요

 

 

물고기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많아서 종류들부터 보고

"아 이런 물고기가 있구나" 하고 유심히 봐야겠더라고요

너무 많은 물고기가 있어서 하나, 하나 보다가 그냥 지나칠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물고기들을 위해 플래시는 사용하면 안 되는 거 아시죠?!

 

 

메기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컸습니다..

이런 메기는 어디서 온건가요 ㅎ

아이들이 장난 삼아 키도 재보고 가더라고요 ㅎㅎ

 

 

제가 이렇게 사진으로 보여드리는 건 일부이고

더 많은 물고기들이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신기한 아이들도 있었어요

"외국에서 우리나라 강으로 넘어온 물고기"

"제주도에 사는 물고기"

"북한의 물고기"

이렇게 한 곳에 모여 있었어요

 

 

아쿠아리움 내부를 다니다 보면

몸 내부가 보이는 물고기들을 전시한 것도 볼 수 있어요!

이렇게 보이는 게 신기했어요

살짝 징그럽기도 했고요ㅎ

 

 

아참 돌아보다가 이달의 물고기라고 이벤트를 하는데 참여하시면

추첨을 통해 인형을 보내준다고 하니 꼭 참여해 보세요 : )

 

 

아니 아니 쉽게 볼 수 없는 악어도 있었어요

유리창으로 막혀는 있지만 악어는 좀 사납게 생긴 것 같아요..

 

 

뱀 친구들도 있으니 지나가면서

꼭 보고 지나가세요

너무 큰 뱀들만 보다가 작은 뱀을 보니 저는 흥미가 느껴지지 않더라고요

 

 

마지막으로 수달 있는 곳을 가보니 다람쥐가 같이 있더라고요!

귀염귀염한 수달들 한번 보실까요

너무 귀엽지 않나요ㅎㅎ

 

 

수달을 마지막으로 보고 출구로 향했습니다

그래도 물고기가 너무 많아서 어항에 들어갔다 나온 느낌이었어요

 

 

단양에 놀러 갈 일 있으시면

아이들과 부모님들과 같이 시원한 실내 아쿠아리움으로 놀러 가보세요

 

관람이 끝나셨다면 아쿠아리움 옆에 단양 전통시장이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 : )

맛있는 것 정말 많고 걸어 다니면서 구경만 해도 시식할 수 있다는 사실!

 

 

저는 간단하게 아이스크림집 가서

아이스크림만 먹고 나왔답니다 : )

그 외에 특산품과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으니

걸어 다니며 구경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