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NTAIN TRAVEL

경북 구미 금오산 최단코스 : ) 일몰을 보러 퇴근 후 곧장 달렸습니다!

위킹 2021. 8. 20. 09:13

오늘은 경상북도 구미시 남통동에 위치한 "금오산 최단코스" 산행기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제일 먼저 최단코스의 시작점인 "금오산 소주차장"을 내비게이션에 입력 후

출발하였습니다! 주차장은 별도 요금은 제가 갔을땐 평일이었는데 요금은 없었습니다!

금오산 소주차장 가는길

**소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등산코스

금오산 탐방안내소 >> 금오산 케이블카 >> 금오산성 >> 대혜폭포(명금폭포) >> 할딱봉(고개) >> 금오산(현월봉)

**하산코스

금오산 >> 할딱봉(고개) 다른길 >> 금오산성 >> 금오산 케이블카 >> 금오산 탐방안내소 >> 소주차장

**약 3시간~5시간 코스 (휴식시간이 길면 시간은 계속 늘어납니다!)

주차장에 도착 후 주차를 하고 등산가방과 마실 물 등을 챙겨서 얼른 출발했습니다!

주차장 바로 앞 탐방안내소를 지나 다리를 건너 케이블카 방면으로 갔어요

일몰을 보러가는데 너무 늦게 가서 사실 걱정이 앞섰어요ㅠ

금오산 케이블카 매표소

케이블카가 있었지만 케이블카는 별도로 타고 가지 않았습니다!

케이블카가 나오면 오른쪽이 등산 진행 방향입니다 >>

가볍게 올라가 봅니다 꼬고!

나무데크 계단이 시작되는데

처음부터 나무계단이 저의 숨통을 조여왔습니다ㅎㅎ

그래도 등산로가 흙길이 아닌 고무를 깔아 두어서 푹신푹신하게 걷기 좋은 길이었어요

금오산성

계단을 따라 쭉 올라와서 금오산성을 통과해서 지나갑니다!

여기까지는 야간에 불이 켜져 있더라고요!

이 부분은 내려오면서 확인하였습니다 : )

돌길을 걸으며 가고 있는데 금오산은 화장실이 굉장히 많이 있었어요

다른 산들을 가보면 화장실이 없어서 말 못 하는 그런 상황이 있었는데

금오산은 화장실이 군데군데 많아서 편리했어요

대혜폭포를 지나가면서 보고 시간이 급박해서 얼른 출발해서 폭포에 아쉬움이 남았어요!

그리고 도선굴이라고 굉장히 유명한 동굴이 있는데 이번에 갔을 때는 날이 어두운 관계로

도선굴을 가지는 못했습니다 : (

못 간 것은 어쩔 수 없었고... 할딱 고개로 계속 달려봅니다!

할딱 고개를 지나서 여기는 전망대가 아닌 그냥 길!이었는데

경치가 푸릇푸릇하게 보이더라고요!

등산을 하면서 이런 경치 구경하는 재미에 건강 찾고! 경치는 덤으로!

가져가는 것 아닐까요 : )

여기 철탑 부분에 오면 정상에 거의 다 와간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 철탑에서 정상까지 800m인데 생각보다 오르막만 있는 것이 아닌 평지도

같이 나와서 거리를 줄이기에는 정말 좋은 길이었습니다!

아쉽게도 800m 전에 해가 지는 모습을 사진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ㅠㅠ

이미 일몰은 포기했지만 정상석을 보러 올라갑니다  : ) 꼬고!

정상에 도착하기 전 음수대가 나오는데 정상에 다 와서 그런지

물도 엄청 시원하고 정상 부근에 음수대가 있는 건 또 처음 봅니다.. 하하

화장실도 많고 정상 부근에 음수대도 있고 없는 게 없네요 : )

풀이 자란 헬기장!

저는 길을 잘못 들었지만 헬기장으로 오시면 안 됩니다 하하;;

반대 길로 올라가시면 정상이 코 앞이에요 ㅎㅎ

헬기장 반대편으로 가시면 약사암 입구가 보입니다!

이 사진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옛 현월봉이 먼저 나오고 직진을 조금 더 하다 보면

칼처럼 생긴 현월봉이 나옵니다!

옛 현월봉
구미를 배경으로한 현월봉

끝으로 도착은 하였지만 일몰의 아쉬움은 한편에 남아있었습니다

아마 다음에도 한번 더 올 것을 예상해서 남겨두겠습니다 : )

금오산의 방문한 반달이

정상에서 찍은 영상인데 야간이라 화질이.. 좋지 않아요 ㅠㅠ

이렇게 위킹의 금오산 썰은 여기서 마무리되었습니다!

하산은 할딱 고개에서 다른 길로 빠져서 금오산성으로 도착해서 소주차장으로 복귀하였습니다!

맡겨둔 일몰을 찾으러 갔다가 산행시간이 엄청나게 단축되었다는

숨겨진 이야기..

총 산행시간은 3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보통 넉넉하게 4~5시간 정도 잡고 가시면 아주 여유로운 산행이 될 것 같습니다 : )

오늘도 건강 찾으러 금오산을 안전하게 잘 다녀온 리얼 후기였습니다!